UPDATED. 2021-08-27 09:58 (금)
안산대학교, 송지영 교수 '2020년 전문대학인상' 수상
안산대학교, 송지영 교수 '2020년 전문대학인상' 수상
  • 박성진 기자
  • 승인 2020.12.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 IT융합비즈니스과 송지영 교수. [사진=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IT융합비즈니스과 송지영 교수. [사진=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IT융합비즈니스과 송지영 교수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8일 발표한 '2020년 제12회 전문대학인상' 교원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발표된 수상자는 전국 전문대학의 졸업생 분야 4명, 교원 분야 2명, 직원 분야 2명으로 총 8명이다.

전문대학인상은 고등직업교육 발전 및 전문대학 위상 제고에 공적이 있는 전문대학 교·직원 및 졸업생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2008년부터 진행되면서 약 30인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특히 2017년부터는 전문대학 교원과 직원까지 수상 범위를 확대해 선발, 수상하고 있다.

송지영 교수는 약 24년간 전문대학 교원으로 재직하며 현재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클래스(E-Class)’ 시스템을 도입·운영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효과적인 온라인 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또한 교원의 강의능력과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강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는 등 전문대학 교육과정의 품질 관리와 향상에도 기여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지영 교수는 "그동안 묵묵히 학생들과 소통해 온 전문대학 교수들을 대표해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전문대학 교수는 코칭 선배이자 향후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동료라는 생각으로 제자들을 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교수는 또 "학교에서 학생들이 더 단단하고 전문적인 인재로 교육받아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학생 교육과 인성교육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