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8 11:18 (수)
인크루트 온라인 취업박람회, 언택트 채용 바람 '선도'
인크루트 온라인 취업박람회, 언택트 채용 바람 '선도'
  • 박성진 기자
  • 승인 2020.09.0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관련 이미지. (사진=인크루트)
기사 관련 이미지. (사진=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언택트 취업박람회'가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새로운 채용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인크루트는 지난 5월 '언택트 취업박람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취업박람회의 ▲기업면접, 매칭 ▲모의면접 및 코칭 ▲취업특강까지 주요 콘텐츠를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 구직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에 비해 시간 및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기업 및 구직자 양자간 화상 커뮤니케이션으로 위치상의 한계도 뛰어넘은 점도 돋보인다

현재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수요를 지닌 각 기업 및 공공기관, 대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상반기 대표적으로 환경부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6월 개최)에서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채택했다.

실제 참여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성공한 한 구직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진행방식이나 준비된 콘텐츠가 다양해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로 취준생에게 많은 기회가 열렸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이용기업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세를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일정 차질의 변수가 적고, 참여도와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언택트 취업박람회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대한 니즈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인크루트 설문조사 결과 인사담당자 71.3%는 코로나 안정화 이후에도 언택트 채용전형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기 때문.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박람회’는 하반기에도 주요 기관과의 언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채용시장이 침체되어  기업과 구직자가 모두 어려운 상황임에 불구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통해 사람을 연결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다"고 전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춰 취업교육 외에도 ▲온라인 필기시험 ▲언택트 취업학교 ▲인크루트 VIEW ▲인크루트 RASP Biz 등 디지털 채용솔루션을 연속으로 출시하며 언택트 채용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