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16:45 (금)
잡코리아, 취업톡톡 서비스 오픈... 2020 취업응원 이벤트도 진행
잡코리아, 취업톡톡 서비스 오픈... 2020 취업응원 이벤트도 진행
  • 박성진 기자
  • 승인 2020.05.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관련 이미지. (사진=잡코리아)
기사 관련 이미지.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취업과 관련된 모든 질문과 답변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취업톡톡’을 오픈했다. 잡코리아가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취업톡톡’을 런칭, 취업에 대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취업톡톡은 잡코리아의 동문기반 취업고민 서비스 ‘선배에게 질문하기’를 개편, 커뮤니티 서비스로 선보이는 것이다.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막막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선후배들의 취업 관련 고민을 동문 선배 등에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었다.

잡코리아는 “취준생부터 현직자까지 내 일을 찾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막막한 순간들을 같은 과정을 겪었던 공통의 유대감과 경험을 통해 생생하게 조언을 얻을 수 있어 많은 환영을 받은 서비스”라고 밝혔다.

이에 잡코리아는 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켜 동문선배 및 현직에 있는 직무, 기업 멘토와 커뮤니티 방식으로 다양하게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잡코리아의 고도화된 AI가 개인회원의 학력과 경력에 따른 질문 매칭을 지원, 나와 관련된 추천질문과 인기 질문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맞춤피드를 제공한다. 그룹홈에서는 기업, 직무, 학교에 따라 관련 질문만 모아서 보기도 가능하다.

특히 동문선배에서 나아가 원하는 직무, 기업의 선배에게 일대다로 질문할 수 있어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잡코리아는 취업톡톡 전용 프로필을 도입하여 익명성을 보장하고 활동내역을 오픈, 믿을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함과 동시에 커뮤니티 활성화도 꾀한다고도 밝혔다. 잡코리아 취업톡톡 서비스는 잡코리아앱, 잡코리아 모바일 등 모바일 서비스와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잡코리아는 취업톡톡 서비스 오픈을 기념, 2020 취업응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취업톡톡에 등록되는 모든 질문에 500포인트를 지원, 취업 고민에 답변한 내용이 채택되면 채택포인트가 제공된다. 채택포인트로 기프티콘을 교환할 수 있다.

맞춤형 취업정보가 ‘톡톡’터지는 잡코리아의 커뮤니티 이름을 서비스 페이지에 남기면 갤럭시Z플립,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지는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