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9 14:47 (금)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우수 사례 확산 위한 '성과 경진 대회' 열려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우수 사례 확산 위한 '성과 경진 대회' 열려
  • 박성진 기자
  • 승인 2019.11.05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5일 오전 10시에 서울 코엑스에서 '2019년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산업별 인자위) 성과 경진 대회'와 '산업별 일자리 박람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지원센터), 17개 산업별 인자위 및 관련 기업 등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2019년 산업별 인자위의 우수 사례를 발굴, 선정하고 이를 전체 산업계로 널리 알리는 한편 산업별 인자위의 출범 이래 최초로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의 수요와 공급의 불일치를 완화하는 일자리 박람회도 열렸다.

산업별 인자위는 공급자 중심의 직업 훈련 전달 체계를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산업별 협회.단체(사업주 단체), 기업, 노동단체 등으로 구성된 산업계 대표기구이다.

2019년 10월 말 현재 17개 산업별 인자위에 총 482개의 협회.단체 및 기업 등이 참여하여 전체 산업 범위의 약 60%(국가직무능력표준 세분류 기준)를 대표한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하는 산업별 인자위 성과 경진 대회는 우수 사레 발굴, 확산을 통해 산업별 인자위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고 관련 직원들의 자긍심과 직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25점의 우수 사례가 접수됐다.

이 중 최종 심사 과정인 성과 경진 대회에 진출한 8개 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심사 결과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상(1점),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7점)이 주어진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산업별 인자위 및 관련 기업이 주도하는 최초의 산업별 일자리 박람회도 동시에 열렸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7개 산업 분야의 30개 역량 있는 기업이 채용 칸에서 취업 상담과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인공지능 면접 체험,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상담(상담 산업별 인자위), 직업 심리 검사, 이미지 만들기 지도(메이킹 코치) 등 채용 지원을 위한 서비스 칸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