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3 07:49 (수)
법죄 후 아프리카TV BJ로 직업바꾼 스타들
법죄 후 아프리카TV BJ로 직업바꾼 스타들
  • 최경택 기자
  • 승인 2019.10.01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때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타였지만, 범죄를 저지른 이후 아프리카 TV BJ로 직업을 바꾼 이들이 있다. 인기 연예인부터 스포츠 스타까지. 그들에 대해 알아보자.

◇ '배우 이병헌 협박' 글램 다희, 김시원 개명 후 BJ로

관련 이미지. /더잡
관련 이미지. /더잡

배우 이병헌을 협박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가수 다희가 지난 2018년 5월 '김시원'이란 이름으로 아프리카TV BJ로 데뷔했다.

2012년 4인조 걸그룹 '글램' 멤버로 데뷔한 다희는 이듬해 tvN 드라마 '몬스타'에 출연하는 등 다각도로 활동을 펼쳤다.

이후 2015년 이병헌에게 "50억원을 주지 않으면 식사 자리에서 나눈 대화 녹취파일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형을 선고 받았다.

각 보도에 따르면 김시원은 방송 시작 1년이 지난 최근 별풍선으로 월 1억을 넘게 버는 인기 BJ로 자리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 프로야구 삼성의 전성기 이끌었던 안지만

관련 이미지. /더잡
관련 이미지. /더잡

삼성에서만 14년을 뛰며 60승(35패) 15세이브 177홀드, 평균자책점 3.59로 최고의 계투로 군림하던 안지만. 그도 최근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삼성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철옹성 불펜진'의 핵심 멤버였다. 하지만  2015년 정규시즌이 끝난 뒤 해외 원정도박 파문으로 구설에 올랐다.

자숙을 거쳐 2016년 이후 복귀했지만 7월 인터넷 도박 사이트 개설 연루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고, 결국 팀으로부터 방출됐다.

법원은 안지만에 대해 국민체육진흥법상 '체육진흥투표권과 비슷한 것의 구매를 중개 또는 알선' 부분, '도박공간 개설' 부분을 유죄로 인정,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후 2019년 6월 제재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KBO리그 복귀 길이 열렸지만 안지만을 원하는 팀은 없었다.

결국 안지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반평생 제가 제일 사랑하고 좋아하는 야구!! 이젠 조금 놓고 조금 멀리서 보려고 한다"며 "제가 하는 게 아니라 여러 사람들과 같이 야구를 보고 저를 사랑해주셨던 분들과 함께 소통도 하면서 야구를 보려고 한다. 1인 방송 BJ를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최근 1인 방송 BJ로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안지만 씨는 지난 27일 아프리카TV에서 술 먹방을 선보였다.

이날 안지만은 방송에서 "평소 술 먹방을 즐겨보지만 자신이 이렇게 하고 있다는 게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여러 얘기를 풀어나갔다. 그는 현재 야구 경기 중계, 먹방 등의 콘텐츠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 "나 싸움 잘한다" 개그맨 신종령

관련 이미지. /더잡
관련 이미지. /더잡

KBS공채 개그맨 신종령은 '개그콘서트'에서 마른 몸을 이용한 몸개그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그는 지난 2017년 두 차례의 음주 난동 사건으로 인해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신종령은 2017년 9월1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한 클럽에서 춤을 추다가 몸이 부딪쳤다는 이유로 A씨를 폭행했고, 같은 달 5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의 한 주점에서 B씨와 시비가 붙어 얼굴을 때렸다.

사건 이후 "저 후회 안 합니다. 저 싸움 잘합니다"등 잘못을 뉘우치지 않는 듯 한 발언을 해 구설에 올랐다.

이후 공중파 방송에 못 나오게 된 신종령은 현재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